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국내여행

[전주 한옥마을] 1박 2일 뚜벅이 여행 전주 한옥마을 지구 내 다가온 서비스

by *!@^aQX$$ 2024. 5. 26.
반응형

전주 한옥마을은 10년 전에 한번 방문해 봤는데, 먹거리도 풍부하고 분위기가 재미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한여름이 오기 전에 아이와 단둘이서 뚜벅이 여행을 하려고 여행경로를 계획해 보려 합니다.

지도를 쭉 살펴보니, 아이와 돌아다니기에 참 좋은 곳이더라고요. 저희 집 근처 ktx에서 전주역까지 1시간 반정도의 소요시간이 걸리고, 10시 타임으로 출발해서 도착시간 11시 반부터 계획대로 돌아다닐 예정입니다.

전주 한옥마을 주요 관광 장소

전주역 도착 덕진공원 코스

혼자라면 귀에 이어폰 꽂고 버스를 이용할 건데, 아이와 함께 가기 때문에 체력 낭비를 최소화하기 위해서 택시를 이용하려 합니다. 전주역에서 덕진공원까지 약 10분, 비용은 6~7천원대입니다.

덕진공원

연꽃이 참 이쁜 곳인데요. 특히, 밤 야경도 아름다운 곳입니다.

전주 덕진공원 연꽃만개 현장

전주 한옥마을로 이동

택시로 덕진공원에서 전주 한옥마을까지 약 12분 소요, 7~8천원 비용이 나옵니다.

덕진공원을 구경하고 전주한옥마을 가서 점심을 먹을 계획입니다.

전주하면 또 비빔밥, 콩나물국밥, 유명한 칼국수 가게가 있더라고요. 점심부터 하나씩 도장 깨기를 해볼게요!

다가온 서비스는 전주 한옥마을 내 운행하며, 짐이 많거나 거리가 다소 있어서 아이들과 이동하기 불편할 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동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콜로 접수하며 아래 포스터를 보시고 참고하세요.

전주한옥마을은 한국 전통의 정취를 가득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교동과 풍남동 일대에 위치한 이 마을은 약 700여 채의 전통 한옥이 밀집해 있어, 과거와 현재가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경관을 자랑합니다.

전주한옥마을은 한국의 전통 건축 양식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 저는 밤마실 나가서 군것질하는 재미가 있었어요.

*클릭하시면 확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전동성당

130여년의 역사를 지닌 한국 가톨릭교회의 중요한 역사적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1914년에 완공된 이 성당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서양식 성당 중 하나로, 그 아름다운 건축 양식과 역사적 의미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전동성당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어 있어 누구나 방문할 수 있습니다.

미사 시간 외에도 성당 내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종교와 상관없이 많은 이들이 이곳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을 즐기고 있습니다. 전주 전동성당은 그 아름다움과 역사적 의미로 인해 전주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꼭 추천할 만한 명소입니다. 전주한옥마을과 함께 둘러보며 전주의 풍부한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 한옥마을에서 멀지 않는 곳에 위치하여 걸어서 10분 ~ 20분 정도 걸립니다.

구글지도

전동성당 근처에 풍년제과 본점 들리기

경로 검색해 보니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서 가보려고요.

밤 야경 장소 오목대

전주 한옥마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곳입니다.

한옥마을 먹거리 골목에서 산책 겸 한바퀴 돌고 숙소로 이동하기 좋은 코스에요.

오목대는 1380년(고려 우왕 6년) 이성계가 황산 대첩에서 왜구를 물리친 후, 전주로 돌아와 잠시 머물렀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한 뒤, 그의 후손들은 오목대를 기념하며 이곳에 정자를 세웠습니다. 이성계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세운 오목대는 조선 왕조의 시조를 기념하는 중요한 유적지로 남아 있습니다.

청연루

청연루에서 풍경 구경하고 나가려고 신발 찾는데 아무리 찾아도 없는 거에요. 10분 사이에 누가 훔쳐 가서 전주 시내 ABC마트에서 운동화를 사고 돌아다녔던 추억이 있습니다. 잃어버린 신발도 산 지 1주일이 안되서 어찌나 속상하던지.

신발 도둑 조심하세요.

그 외 남부시장 맛집, 청년몰 구경

남부시장 가서 콩나물 국밥에 오징어 시켜서 먹을 예정입니다. 바로 옆에 청년몰도 있으니 소화도 시킬 겸 한바퀴 돌고 집으로 귀가하는 일정으로 마무리 할려고요.

자세한 일정은 곧 다녀와서 먹거리와 함께 소개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