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4분기 출산률이 0.6명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물가는 오르고, 취업난에 많은 청년층들이 어려움을 겪고있는 시대입니다. 대가족 핵가족 이제는 1인가구로 인구의 형태도 바뀌고 있습니다. 이 어려운 시기에 청년들의 장기 자산형성을 위해서 만들어진 계좌인데요. 자격조건을 확인 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4월 청년도약계좌 가입신청 및 계좌개설 일정
서민금융진흥원에서 가져온 가입신청, 계좌개설 일정 달력입니다.
우리가 가입할때 따로 일정을 체크할 필요는 없는것 같아요. 밑에 소개한 가입 가능한 은행 중에서 원하는 거래은행을
선택하시고 신청하시면 알아서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하여 심사를 하게 됩니다. (2주소요)
청년도약계좌 자격조건
- 등록당시 만19 ~ 만34세이하의 개인 (병역이행기간은 빼고 계산한다.)
- 가입일 현재 소득 여건이 직전연도 총 급여액이 7,500만원 이하, 직전 과세기간 총소득금액이 6300만원 이하.
- 가입일 현재 직전 과세기간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80%이하
- 가입일이 속한 과세기간의 직전 3개 과세기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대상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 청년희망적금에 중복가입 불가
* 모든 금융기관 중 한군데서만 가입가능하고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
청년도약계좌 혜택
청년도약계좌는 만기 5년(60개월)이며, 참가자들은 매달 최대 7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습니다.
5년동안 최대 5000만원을 모을 수 있습니다. 매달 최대 6%의 기여금을 제공하며, 이자 소득에 대해 세금 혜택을 제공합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방법
청년도약계좌는 12개군데의 은행에서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도 가입이 가능하며, 거래하고자 하는 은행 앱을 통하여 신청하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심사를 진행합니다.
가구원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메세지가 오면 절차대로 동의한 뒤 가입이 확정되면 계좌개설을 진행하게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일시납
청년희망적금 만기시 연계하여 일시납으로 이어 넣을 수 있는데요, 청년도약계좌 가입요건을 충족했다면 청년희망적금 만기 수령금을 일시납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종의 정기예금같은거네요.
일시납입 연계 가입자에 한하여 5월까지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더라고요~ 밑에 링크 확인해 보시고 참여해 보세요 :)